-
전자세금계산서를 잘못 발급했다면 당연히 취소, 수정도 가능하다. 손택스, 홈택스로 이미 발급했던 전자세금계산서를 손쉽게 취소할 수 있다.
1. 손택스 어플 > 조화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2.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3. 수정 전자세금계산서 작성 방법 선택
1) 승인번호를 아는 경우 2)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 3) 당초 전자발급분이 없는 경우 ! 이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2번을 선택했다.
4. 취소할 전자세금계산서 선택 > 수정사유 선택
5. 수정발급 사유선택
1) 기재사항 착오정정 등: 전자세금계산서 내용이 잘못됐을 경우 선택한다. 금액이 잘못됐다면 기존 것은 취소(마이너스)되고, 새로운 금액으로 재발급된다.
2)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등: 중복 발급됐을 경우 선택한다.
3) 공급가액변동: 공급가액에 추가 또는 차감되는 금액이 발생할 경우 선택한다.
4) 계약의 해제: 거래처 간 계약이 취소된 경우 선택한다.
5) 환입: 공급 제품이 반품된 경우 선택한다.
6) 내국신용장 등 사후 개설
나는 거래 고객이 물건을 취소한다고 하셔서 4번 계약의 해제를 선택해서 발급했다. 계약의 해제는 결국 취소나 마찬가지여서 기존 전자세금계산서 금액이 마이너스 처리된다.
6.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완료
이렇게 마이너스(-) 처리되어서 발급이 된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발급 끝!
'법인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자리안정자금 환수 통지서 받고 환수 납부기한 지났을 때 불이익 (0) 2023.01.10 법인 비상주오피스 사무실 월 2만원에 재계약한 후기 (1) 2023.01.06 법인 세무사 기장료 및 조정료 절감 후기 (feat. 3분 통화로 협상) (0) 2022.12.21 근무시간별 최저임금 월급 계산 방법 (0) 2022.12.12 법인 사업자 아파트 담보대출 일부 상환 후기 (0) 2022.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