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을 신청했는데 제출 서류에 4대보험 가입자 명부가 있었다. 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아야하나 했지만 4대사회보험 포털사이트 인터넷으로 아주 간단하게 발급받았다.
1. 4대사회보험 포털사이트 접속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 기업 로그인 >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으로 들어간다.
2. 사업장 가입자 명부 체크
사업장 가입자 명부(현재 사업장에 가입 중인 직원 전체 명단) 체크를 하고, 신청 버튼을 누른다.
3.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출력
증명서 신청 이력 조회로 들어가면 4대보험 가입자 명부 출력 버튼이 나온다. 팩스 전송, PDF 파일 저장, 프린트 출력 모두 가능하다.
'법인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은행 법인통장 이체 수수료 무료 이벤트(2023.12.31까지) (0) 2023.05.29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보수월액변경 신고, 월평균보수변경 신고 방법 (0) 2023.05.24 기업은행 법인카드 인터넷뱅킹 재발급 방법 및 후기(카드수령주소 변경) (0) 2023.05.21 IBK 기업은행 법인카드 인터넷뱅킹 재발급 가능할까요?(신용카드, 체크카드, 준비물) (0) 2023.05.21 수협 법인 대출 상환 절차, 과정 후기 - 상환 시 미리 알아두어야 할 사항 (0) 2023.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