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1. 24.

    by. 선셋Inc

     

    드디어 무제한급 대중교통 카드인 기후동행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판매 오픈한지 첫날부터 6만2천장이 팔렸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데요.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과 구매 조건, 신분당선과 경기도, 인천까지의 사용 여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뜻

    기후동행카드는 한번 요금 충전해두면 한 달(30일) 동안 지하철, 버스, 따릉이까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교통 카드입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1. 실물 카드

    1) 편의점

    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지역별 구매 가능한 편의점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지하철 고객 안전실

    각 지하철마다 고객 안전실같이 역무원이 상주하고 계시는 사무실이 있는데요. 거기서도 기후동행카드 구매 신청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지하철 구매처도 같이 링크 달아 놓겠습니다.

     

     

    2. 모바일 카드

    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 카드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후 기후동행카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기후동행카드 구매 조건

    1. 실물 카드

    실물 카드 구입 비용은 3천원이고, 이후 충전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실물카드를 이용하려면 꼭 티머니 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먼저 등록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카드를 등록하지 않으면 환불도 받지 못하고, 따릉이는 아예 결제가 안 된다고 하니 유의해 주세요.

     

    2. 모바일 카드

    모바일 카드는 카드 구입 비용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카드 이용 시 충전은 현금 계좌이체로만 가능합니다. 아직은 시범 사업 단계여서 계좌이체만 가능하지만, 점점 카드 결제도 가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신분당선, 경기도, 인천 사용

    아쉽게도 신분당선, 경기도, 인천 지역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서울에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서울 3호선 안국역에서 지하철을 타서 경기도 4호선 범계역에서 내렸다면 기후동행카드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내리는 역에서 역무원에게 따로 요금을 내야 한다고 하니 서울 지역 내(신분당선 라인 제외)에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 방법

    기후동행카드는 30일 금액을 충전하면 개시일부터 30일 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교통카드처럼 대중교통 승하차할 때 카드를 찍으면 됩니다.

     

    따릉이 이용할 때는 티머니 GO 어플 > 자전거로 들어가면 1시간 이용권 받고 사용하면 됩니다. 따릉이 이용하려면 티머니 앱에 카드 등록해야하니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