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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모두 등록 완료하고, 은행에서 이체한도도 최대로 올려놨습니다. 그런데 처음 계좌이체를 또 하려니 오류코드 BIZ151이 뜨면서 결제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라고 오류가 나옵니다. 해결방법은 아래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법인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검색
계좌이체를 하려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옵니다. 이체한도 충분히 올려놨는데 안 되는 것도 당황스러운데, 결제한도 초과라니? 무슨 결제? 역시 처음 하는 인터넷뱅킹은 쉬운게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결제한도가 아니라, 이체한도 초과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체한도를 충분히 올려놨는데, 무슨 이야기일까요?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법인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에서 검색창(돋보기)으로 들어가세요. 스마트뱅킹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오른쪽 상단에 3줄로 되어있는 표시를 누르면 검색창이 나올거에요. 거기에 이체한도라고 조회합니다.
2. 이체한도관리 메뉴 ( 경로 : 뱅킹관리 > 직원 이용자 관리 > 이체한도관리 )
이체한도라고 조회하면 이체한도관리라는 메뉴가 나올 거에요. 정상적인 경로로 들어가자면 뱅킹관리 > 직원 이용자 관리 > 이체한도관리로 들어가면 된다는데 너무 복잡하니 저는 이렇게 검색을 해서 들어가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이체한도관리 - 관리자 이체한도 조회
이 메뉴는 뭐냐면, 법인 등 기업뱅킹은 담당자가 여럿일 수 있어서, 이미 법인의 전체 이체한도가 5억원으로 설정되어 있어도, 아래처럼 관리자 별로 1회이체(전결)한도, 1일이체(전결)한도 초기값이 0원으로 되어 있어서 관리자 이체한도를 상향을 해줘야 합니다.
관리자별 이체한도 뜻은 전체 법인 기업뱅킹의 이체한도는 5억원이어도, 직원별로 기업뱅킹을 이용하는 직원을 관리자A, 관리자B 따로 두고, 예를 들면 관리자A는 대표라서 권한이 막강하니 이체한도 5억원로 설정하고, 관리자B는 그냥 직원이고 소액이체만 한다면 관리자B 이체한도를 50만원 이렇게 따로 설정할 수 있는 거죠. 이 관리자 이체한도 초기값이 0원이라서 이체가 안 되서 BIZ151 오류가 났던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대표인 저도 관리자A로 설정이 되어 있어 0원으로 설정되어있는 관리자 이체한도를 전체 저희 법인 기업뱅킹 이체한도 범위 내에서 재설정(상향)해야 합니다.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이체한도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5억원으로 설정을 바꿔보겠습니다.
4. 이체한도관리 - 관리자 이체한도 설정 및 상향
아래처럼 화면이 나올텐데 자그만 글씨로 가능한도적용이라고 나올텐데, 은행에서 법인 인터넷뱅킹 신청한 이체한도가 나올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5억원으로 신청했습니다. 1회이체(전결)한도, 1일이체(전결)한도를 5억원으로 입력합니다.(물론 더 적게 입력해도 됩니다.) 그리고 나서 저장하면 끝. 이제 이체가 잘 되실거에요~ 3천원 이체하는데 또 헤맸네요. 제가 은행원이었어도 법인 기업뱅킹은 참 불편하고 어렵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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